이용약관

시행일: 2024년 1월 1일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Mealiq(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Mealiq 온라인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 '서비스'란 회사가 제공하는 반려동물 맞춤 사료 추천 및 판매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이용자'란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반려동물 맞춤 사료 분석 및 추천 서비스
    • 맞춤 사료 주문 및 배송 서비스
    • 정기구독 서비스
    • 고객 상담 서비스
    •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2.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서비스 중단이 필요한 경우 사전에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7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1. 회원은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가입신청 시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제8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무단 변경
  4. 회사가 금지한 정보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9조 (저작권의 귀속)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0조 (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3.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11조 (관할법원)

본 약관과 관련한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본 약관은 2024년 1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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